본문 바로가기
명리(命理)/일주론이야기

12.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살아야하는, 을해일주

by Antenna Saju 2020. 9. 16.
반응형

1. 기본정보

일지 해수(亥)는 정인(正印)이고 십이운성은 사(死)에 해당합니다. 지장간은 무(戊, 정재), 갑(甲, 겁재), 임(壬, 정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물상

을(乙)은 화초이고 해(亥)는 바다로 을해(乙亥)의 물상은 연꽃의 모습입니다. 마음씨가 착하고 정이 많은 사람이지만 내면으로는 고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을(乙)이 작은 나무이나 물 위에 떠다니는 부목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을해는 자칫하다가는 한량처럼 떠돌아다니는 인생을 살기 쉬우니 자기 주관과 목표의식을 뚜렷이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진흙탕에서 꽃을 피우는 모습으로 역경속에서도 이겨내 성공하는 사람이 많기도 한 것이 을해일주의 특징입니다. 

3. 을해일주 공통성향  

[역마성] 

을(乙)은 작은 나무 또는 바람이고 해수는 바다와 같은 물 또는 급류입니다. 나무가 부목처럼 떠다니거나 바람이 불고 물이 흐르는 象처럼 계속 움직이니 역마가 강합니다. 공부나 직장 때문에 외국을 나갈 수 있고 최소한 고향은 떠나 생활합니다. 해외로 이민의 운도 있습니다. 

 

 

[영특함] 

일지가 사(死)에 천문성이 있어 머리가 굉장히 영특하고 공부를 잘 하거나 사(死)의 영향으로 아주 못하거나 극단적입니다. 가장 성공할 수 있는 길은 장사나 개인 사업보다는 전문직 자격증을 따서 일하는 것입니다. 교육, 종교, 활인, 의약 관련된 전문직이 제일 좋은데 영감이 아주 발달된 사람이라 역술업을 해도 아주 잘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지장간의 임수(壬) 겁재가 무토(戊) 재성을 극하니 개인사업은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술가적 소질] 

비상한 머리를 가지고 있어 공부 뿐 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재능을 보입니다.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고 창의성이 뛰어나 예술가로서도 자질을 보입니다. 기획력, 직관력이 좋고 예리한 관찰력을 가지고 있으며 생각이 깊고 영감이 아주 잘 발달하여 꿈을 잘 꾸고 또 잘 맞는 사람입니다. 

 

 

[모친의 영향력] 

늘 일지에 인성이 있는 경우 드리는 말씀이지만 일지의 인성이 있어 어머니의 사랑이 크고 결혼해서도 영향력이 강하니 고부갈등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일지에 인성이 있는 남자들은 자기 배우자에게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는 시어머니보다 친정어머니를 더 가까이 두려고 하기 때문에 친정과 시댁의 관계가 아주 불편합니다. 

 

능력있는 어머니에게서 유산을 받을 수 있지만 지장간에 임수(壬) 겁재가 있어 유산을 받더라도 겁재인 형제과 다투고 멀어질 수 있습니다. 차라리 유산이 없는 것이 형제들과 더 잘 지낼 수 있는 길입니다. 

 

4. 을해일주 남성의 기본성향

해수 지장간의 겁재가 재성을 극을 하고 있는데 재성은 남자에게는 부인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처복이 없어 이혼을 하거나 일찍 사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말부부로 떨어져 산다면 이런 기운을 물상 대체하여 잘 살 수 있습니다. 

 

5. 을해일주 여성의 기본성향

을해일주 여성은 다정다감하고 활동성 있는 사람으로 외모가 수려하고 똑똑한 남편과 결혼합니다. 하지만 남편이 이성에게 인기가 많을 수 있어 이성문제로 마음 고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식으로 인해 고통을 받을 수 있어 유산이나 낙태를 거쳐 아이를 가지게 되고 그 아이가 영특하긴 하지만 몸이 많이 아플 수 있습니다. 

 

6. 건강

을해일주는 간담, 편도선, 당뇨, 신장, 신경 계통의 병을 조심해야 하고 남자는 활동성이 약하고 사소한 지병을 달고 살고 여성의 경우는 냉증이 생겨 생리 불순이 염려됩니다. 늘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신경 써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