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리(命理)/2021 신축년 운세

2021년 11월 갑목일간 을목일간 운세

by Antenna Saju 2021. 11. 1.
반응형

2021년 11월 갑목일간과 을목일간 운세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기해월 특징 

 

24절기 중 입동과 소설이 있는 기해월은 11월 7일(8일)부터 12월 7일(8일)까지 해당합니다.  入冬(입동)이라는 글자 뜻 그대로 입동은 겨울이 시작하는 시기로 생지에 해당하는 인신사해(寅申巳亥)는 계절이 시작하는 달에 해당합니다. 겨울이 되고 첫눈이 내리는 때를 소설(小雪)이라고 하는데 첫눈이 내린다는 뜻이지만 아직까지 따뜻한 해가 비추기 때문에 소춘(小春)이라고도 합니다.

 

 

▣ 입동 절입시각 : 2021년 11월 7일  13:58:43 

▣ 소설 절입시각 : 2021년 11월 22일 11:33:41 

 

 

해수의 지장간은 여기 무토, 중기 갑목, 본기 임수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무토는 7일, 갑목 7일, 임수 16일로 임하게 됩니다. 갑목이 해수에서 장생으로 놓여 목의 기운이 해월에 새로운 기운으로 싹트게 됩니다. 

 

해수 지장간 

 

해수의 형충회합을 살펴보면 사화와 사해충, 인목과 인해합, 해수가 병존하는 경우 해해자형, 묘목과 미토와 해묘미 목국, 자수와 축토를  만나면 해자축 방합이 되는데요 이중 생지(生支)끼리의 충인 사해충과 육합인 인해합을 좀 더 주의 깊게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급하게 서두르다가 사건·사고가 생기기 쉽고 성급한 결정으로 일을 그르치기 쉽습니다. 육합은 남녀 간의 합으로 처음 만나는 이성과 급속도로 관계가 진행될 수 있는데 나중에 안 좋게 끝날 수 있으니 좀 더 신중한 행동을 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 사해충(巳亥冲)

▣ 인해합(寅亥合)

▣ 해해자형(亥亥)

▣ 해묘미합목(亥卯未合木)

▣ 해자축합수(亥子丑) 

 

 

2021년 해월은 천간에 기토와 함께 들어오는데 기토도 습한 땅이고 해수도 큰 물이라 냉습한 기운이 한층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화기가 부족한 명(命)이라면 의도적으로라도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본인의 사주에서 화(火)에 해당하는 십성의 활동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2. 2021년 11월 갑목일간 운세 

일간 월운 세운
己 (정재) 辛 (정관)
亥 (편인) 丑 (정재)
장생 양 (養)
관대(甲 기준)

 갑목일간에게 기해월은 정재와 편인에 해당합니다. 기토 정재와 갑기합을 하여 갑목일간은 올해 중 11월에  가장 큰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정재와 합을 하는 부분이라 남자 갑목일간은 이성이나 배우자에게 좀 더 집착하는 경향이 생기고 활동 영역이 넓었던 경우라면 영역이 본인이 있는 주변으로만 좁혀지게 됩니다. 이런 부분으로 이 번달에는 멀리 이동을 계획하거나 업무를 봐야 하는 분들이라면 다음 달로 미루시는 것이 좋습니다. 

 

 

3. 2021년 11월 을목일간 운세

일간 월운 세운
己 (편재) 辛 (편관)
亥 (정인) 丑 (편재)
사(死)  양 (養)
쇠(衰)(乙 기준)

을목일간에게 올해 신축년은 편관·편재이고 기해월은 편재·정인입니다. 기토가 신금을 토생금하여 재생살이 되는데요

여러 가지로 신경 써야 하거나 그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건강적인 부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건강검진 미리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명(命)에 병화가 있는 경우라면 상관생재, 재생관으로 흐를 수 있으니 좀 더 용이하다고 볼 수 있고 병신합도 되기 때문에 칠살의 기운을 좀 더 누그러뜨릴 수 있습니다. 병화가 없는 사주라면 의도적으로라도 병화적인 행동으로 밝게 사람들하고 어울리면서 지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갑목일간과 을목일간의 더 자세한 11월 운세는 아래 글 참조하시면 보실 수 있어요. 

 

 

2021년 11월 기해월 갑목일간 을목일간 운세 - 안테나 사주명리

2021년 11월 갑목일간과 을목일간 운세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월 운세는 세운과 월운 그리고 각 일간으로만 판단하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사주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월 운세는 참고

antennasaju.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