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리(命理)/2021 신축년 운세

2021년 신축년 임수일간 및 임수일주별 무료운세

by Antenna Saju 2021. 1. 6.
반응형

2021년 임수일간과 임수 일주별로 2021년 신축년 운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간별 일주는 세운을 기준으로 하여일간과 일주들과의 관계만 보고 판단하는 것이라 사주원국에 따라 많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임수일간 기본 성향

계수가 빗물이라면 임수는 바다, 강, 호수 같은 물을 의미합니다. 깊이가 아주 깊은 물을 의미하는데 물은 깊이가 너무 깊으면 그 속에 무엇이 있는지 알지 못하는 것처럼 임수일간인 사람들은 속으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기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큰 물 처럼 막힘이 없고 부드럽게 변화할 줄 아는 융통성이 있고 바다처럼 넓은 아량을 품은 성정을 지녔습니다. 타인과의 갈등이 일어날 소지가 있는 경우에도 잘 타협할 줄 알고 상대의 성향 중에서 본인이 취할 것만 취해서 교류하기 때문에 폭넓은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물은 지혜와 지식을 의미하여 임수 일간들은 똑똑하고 지혜가 많고 넓고 깊은 사고력을 가지고 있어 일을 기획하고 작전 수립하는 일을 잘 합니다. 남들이 어려워하는 일을 쉽게 잘 해결하는 능력을 보이고 포부가 커서 현실이 뒷받침 안 될 정도의 일을 계획하기도 합니다. 

 

2.2021년 임수일간 운세

경금 기준 신금 : 정인
丑 (癸, 辛, 己) 경금 기준 축토 : 정관 
십이운성  경금 기준 십이운성 : 묘 

1) 십신

임수일간에게 신축년은 정인과 정년에 해당합니다. 축토가 신금을 토생금을 하니 관인상생이 되는 해이니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올해 직장에서 많은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관·정인이라는 것은 바른생각과 바른 행동을 하는 인자, 목표를 향해 열심히 활동하는 인자 보다는 조용히 생각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래서 임수일간들은 2021년에는 어떤 일을 당장 벌이기보다는 준비하고 계획하면서 2022년 임인년(壬寅年) 비겁의 해가 왔을 때 도약할 수 있는 준비하는 해로 삼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십이운성

신축은 십이운성이 양(養)에 해당하지만 임수일간 기준에서 축토는 쇠(衰)지입니다. 쇠(衰)는 제왕의 다음 단계로 아직까지는 힘을 많이 가진 단계입니다. 반면 양(養)은 아직 세상에 태어나지 않은 엄마 뱃속에서 자라고 있는 단계로 힘이 미약합니다. 신금이 임수에게는 정인으로 정인은 육친으로는 모친이고, 인간관계에서는 윗사람, 직장상사를 의미합니다. 쇠(衰)지와 양(養)지의 만남은 이런 사람들에게 잔소리를 많이 듣어서 갈등이 생길 수는 있지만 그래도 결국은 도움을 많이 받아 본인한테 좋은 좋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십이운성 중 쇠(衰)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권좌를 물려준 상왕의 힘, 십이운성 쇠

안녕하세요, 오늘은 십이운성 중 '제왕'의 다음 단계인 '쇠(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쇠(衰)'에 관한 설명에 들어가기 전에 십이운성 개념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전에 올린 포

forthehappylife.tistory.com

 

 

3. 2021년 신축년 임수일주별 운세

1) 임자일주

(壬, 癸)  丑 (癸, 辛, 己)
제왕

임자는 천간과 지지가 모두 수(水)인 간여지동으로 십이운성이 제왕이고 양인, 겁재에 해당하는 아주 강인한 일주입니다. 하지만 신축년인 일지끼리 자축합을 하여 겁재의 강함을 어느 정도 눌러줄 수 있는 한 해가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너무 일을 벌이지 말고 욕심을 내려놓는 한 해로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자 자체가 수기로만 뭉쳐져 있는데 신축의 차가운 기운이 오니 임자일주는 무엇보다 조후가 차가워질 가능성이 높으니 화기를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임인일주

寅 (戊, 丙, 甲)  丑 (癸, 辛, 己)

임인일주는 일지의 십이운성이 병이고 지장간에 식신, 재성, 관성을 모두 품고 있어 활동성이 강하고 능력이 많은 일주입니다. 인(寅) 중 병화와 천간 신금이 암명합을 하니 임인일주 남성분들은 남에게 드러내지 않는 연애 또는 남에게 드러내지 않는 일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문서운이나 조직의 도움으로 그동안 인허가 문제가 있었던 분들이라면 관(官)의 도움을 받아 일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3) 임진일주

辰 (乙, 癸, 戊)  丑 (癸, 辛, 己)

임진일주는 일지 진토(辰)가 수(水)의 고지로 자고(自庫)입니다. 자고(自庫)를 둔 일주는 본인이 묘(墓)에 묻히는 것이라 정신적으로 불안감이나 초조함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진토의 지장간이 상관인 을목과 겁재인 계수가 있어 임진일주는 잘하다가도 한 번씩 뒤엎는 성향이 있는데 신축년에는 이러한 기질을 눌러 줄 수 있는 인자 정인과 정관이 들어오니 이러한 성향이 좀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축진파의 영향으로 배우자 자리에 문제나 대인관계에서 구설수가 생길 수 있으니 자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4) 임오일주

午 (丙, 己, 丁)  丑 (癸, 辛, 己)

임오일주는 일지 재성을 두어 기본적으로 재성운이 좋은 일주입니다. 하지만 신축년은 오화와 축토가 축오 원진·귀문이 발동할 우려가 있습니다. 문서 계약 등의 활동을 할 때 좀 더 꼼꼼히 살펴서 해야 하고 배우자 관계에서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늘 언행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사주원국에 수(水)가 왕한 경우 일지 오화가 꺼질 수 있으니 건강에 대한 문제도 잘 살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임신일주

申 (庚, 辛) 丑 (癸, 辛, 己)
장생

임신일주는 편인이고 학당귀인을 두어 총명한 사람들이 많고 특히 교육과 관련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지가 편인인데 정인운이 들어와 인성 혼잡의 양상을 띄게 됩니다. 인성이 혼잡하게 되면 생각이 특히 더 많아지고 내면속에서 갈등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자격증이나 학위 등을 준비해 오던 사람이라면 결과물을 취할 수 있고 그것을 발판으로 삼아 다른 조직에 스카우트 제의를 받는 등 조직에 가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6) 임술일주 

戌 (辛,丁,戊) 丑 (癸, 辛, 己)
관대

임술일주는 백호, 괴강, 칠살을 가진 아주 강한 기운의 일주인데 또 정관운이 들어와 관(官)의 기운이 강해지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아질 수 있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축술형이 되면서 재물에 탈재가 생기기 쉬운 해이니 기존에 해 오던 것들을 잘 정비하고 재물관리를 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혼자 남성이라면 부인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조직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승진할 수 있는 기회이긴 하지만 축술형의 영향으로 어느 정도 구설수는 있을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글

 

 

49. 너무 깊고 깊어 속을 알 수 없는, 임자일주

1. 기본정보 천간의 임수와 지지 자수는 오행이 수(水)로 같고 음양이 반대라 십신 중 겁재에 해당합니다. 십이운성은 제왕(帝王)에 해당하고 지장간은 임수(壬, 비견)와 계수(癸, 겁재)로만 이루

forthehappylife.tistory.com

 

 

39. 식재관(食財官)을 모두 가진 임인일주

1. 기본정보 천간 임수가 일지 인목을 수생목하고 같은 양(陽)의 글자이므로 십신이 식신에 해당합니다. 지장간은 갑(甲, 비견), 병(丙, 편재), 무(戊, 편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물상 천간은

forthehappylife.tistory.com

 

 

29. 캄캄한 밤의 용, 수(水)룡 임진일주

1. 기본정보 임진일주는 일지 진토가 천간 임수 기준으로 십신 편관(偏官)에 해당하고 십이운성은 묘(墓)입니다. 지장간은 을(乙, 상관), 계(癸, 비겁), 무(戊, 편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물상

forthehappylife.tistory.com

 

 

19. 돈 버는 능력이 탁월한 임오일주

1. 기본정보 일지 오화(午)는 십신은 정재(正財)이고 십이운성은 태(胎)입니다. 지장간은 병(丙, 편재), 정(丁, 정재), 기(己, 정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물상 임오일주는 지지는 뜨거운 화(火

forthehappylife.tistory.com

 

 

 

9. 바위위에서 솟구치는 일급수의 물, 임신일주

1. 기본정보 일지 신금은 천간 임수를 금생수로 생(生)을 하고 임수, 신금 모두 양(陽)에 해당하는 글자로 십인은 편인(偏印)에 해당합니다. 십이운성은 장생(長生)에 해당하고 지장간은 무(戊, 편

forthehappylife.tistory.com

 

59. 백호살, 임술일주

 임술일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정보 일지 술토가 천간 임수를 토극수를 하고 임수와 술토 양(陽)의 글자라 십신은 편관에 해당합니다. 십이운성은 관대이고 지장간은 무(戊, 편관),

forthehappy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